1. 웨어러블디바이스란?
스마트폰이 사람과 사물을 연결했다면 웨어러블디바이스는 사람과 사물, 그리고 공간이 연결된 사물인터넷 가상세계에서 사용자와 항상 연결되어 있는 장치로 ‘안경, 시계, 안경처럼 신체에 부착하여 컴퓨팅 행위를 할 수 있는 전자기기’로 정의할 수 있다(심수민, 2014; 한
1. 웨어러블디바이스란?
웨어러블(Wearable)은 옷이나 의복 등의 착용감이 좋은, 착용하기에 적합한 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패션에서의 웨어러블은 현실적으로 입을 수 있는 현대의 라이프 스타일에 부응한 세련되면서도 현실적인 옷을 의미한다.
IT분야에서의 웨어러블은 웨어러블 컴
? MIT 미디어 랩(MIT Media Lab)에서는 웨어러블디바이스를 “신체에 부착하여 컴퓨팅 행위를 할 수 있는 모든 전자기기를 지칭하며, 일부 컴퓨팅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까지 포함”이라고 정의
? 사용자가 이동 또는 활동 중에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신체나 의복에 착용 가 능하도록
디즈니리조트 키
테마파크 및 워터파크 입장 티켓
FastPass+ 서비스 이용
PhotoPass 서비스 이용으로 찍은 사진 연계
음식/제품 구매 시 쓸 계좌정보 입력
웨어러블디바이스의 인지도와 성장가능성은 높게 평가 되지만 아직까지 구매를 시도할 정도로
높은 수준의 관심도는 아님
개인정보 사생
Customer Needs : 패션 아이템으로서의 개성과 디바이스의 편의성을 함께 고려
Enabling Technologies : 정확한 센서 측정기술과 편리한 입력수단의 개발 필요
Value Creation : 개인화된 서비스를 실시간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치의 실현
스마트폰 보조기기로서의 포지셔닝, 웨어러블디바이스 형태에 따른 활용분
사례를 살펴보고 앞으로의 미래를 함께 예측해보도록 하겠다.
Ⅱ. 본론
(1) 사물인터넷의 정의
Internet of Things의 영어 머리글자를 따서 '아이오티(IoT)'라 약칭하기도 한다. 이 용어는 1999년 매사추세츠공과대학(MIT)의 오토아이디센터(Auto-ID Center) 소장 케빈 애시턴(Kevin Ashton)이 향후 RFID(전자태그)와
사례가 되겠다. 하지만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로봇, 3D 프린터, 웨어러블디바이스, 증강현실과 가상현실, 스마트 팩토리, 스마트 시티 등으로 앞으로 우리가 살아갈 미래는 엄청난 변화가 다가올 것이다. 이런 시기의 중도에 있는 지금으로서는 앞으로의
1. 개요
IoT(Internet of Things)는 21세기에 중요한 기술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컴퓨터 융합과 IoT의 발전으로 인간이 편리하고 윤택한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
IoT는 다양한 네트워크 기술을 바탕으로 다양한 장치들 간의 인터넷 연결성을 제공하여
이들을 활용한 지능적 서비스를 창출할
Ⅰ. 서 론
현대 사회는 컴퓨터의 정보통신의 발달로 인한 세상이 매우 편리해지고 시공간을 초월하는 흐름으로 흘러가 온라인상 모든 일이 이뤄지고 있다. 그에 따른 유비쿼터스 세상이 매우 빠르게 우리 곁에 다가오고 있다. 유비쿼터스란 말은 근래에 들어 자주 쓰이는 말이다. 신문이나 방송에서
Ⅰ. 서론
사물인터넷은 IoT(Internet of Things)라는 용어와 같이 쓰인다. 모든 사물이 인터넷 환경에 접하여 사물과 사물, 사물과 사람, 사물과 공간 등 모든 것이 인터넷으로 연결되어 정보와 데이터가 유기적으로 교류할 수 있는 기술 및 서비스를 말한다. 또한 기존의 사물과 사물, 사람과 사물 사이의